본문 바로가기
Photo/국내여행

부산 돼지국밥 맛집, 부산 와썹맨 나왔던 50년전통할매국밥 리뷰

by 조원동 2021. 8. 11.

 

 

부산 여행길에 와썹맨에 나왔던 돼지국밥집, 50년전통할매국밥에 다녀왔습니다

 

 

 

 

 

매장 분위기

 

 

 

 

매장 테이블 수는 15개 정도, 

와썹맨은 물론이며 수요 미식회 등 각종 TV에 나온 나름 유명한 식당입니다

평일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도 사람 엄청 많았음ㅋㅋ 

 

 

 

 

 

 

 

 

메뉴 종류 및 가격

 

 

 

 

 

메뉴 종류 및 가격입니다 

국밥, 수육 종류이며 가격이 엄청 저렴합니다 ㄷㄷ

 

 

 

 

메뉴 주문 후기

 

 

 

 

이날 저는 국밥+따로국밥+수육(소)를 주문했습니다 

 

 

 

 

 

따로국밥과 국밥

밥이 따로 나오는게 따로국밥인데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간이 아주 약하게 되어있으니 새우젓으로 입맛에 맞춰 조절해 줍니다

함께 나온 부추도 넣어줬습니다 

 

 

 

 

 

다른 돼지국밥은 사골 국물을 기본으로 만들었다면,

할매국밥은 갈비탕 느낌으로 국물이 맑고 투명했습니다

엄청 진했고 고소했어요 진짜 맛있었음

 

 

 

 

돼지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겄고 두툼해서 씹히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이거 한 그릇이면 소주 1병 딱 마실 수 있을 듯ㅎㅎ

맛과 양에 가격 생각하면 완전 혜자더라고요

 

 

 

다음은 수육입니다

혜자스러웠던 국밥에 비해 비주얼이 뭔가 아쉬운 느낌

 

 

 

수육은 돼지국밥에서 들어가는 고기를 접시채 그대로 나오는 것 같아요

국밥에 들어있는 고기와 비주얼도 그렇고 부위도 거의 비슷했습니다 

 

 

 

 

 간장에 찍어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이 조합은 처음인 것 같은데 짭짤한게 맛이 제법 괜찮더라고요 ㅋㅋ

 

 

 

 

부드럽고 촉촉한 수육을 기대했는데 음 약간 마르고 퍽퍽한 편

그래도 다른 잡내 하나 없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기까지 전부 깔끔하게 비웠습니다

국밥은 정말 만족도 높았습니다 국물도 깔끔했고 처음 먹어보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다만 수육은 기대했던 거랑 약간 달라서 아쉬웠음ㅜㅜ 

 

 

국밥 2개+수육해서 21,500원 나왔습니다

가격 진짜 저렴함ㅋㅋㅋㅋ

집 근처였으면 엄청 자주 왔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