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리뷰

요리비책 성균관대역점 방문 후기, 부채살스테이크 밀키트 만들어봄

by 조원동 2021. 9. 24.

 

 

 

요리비책 성균관대역점에 다녀왔습니다

 

 

 

 

 

요리비책 성균관대역점 정보, 메뉴 가격

 

 

01234

 

밀키트만 포장 판매하는 매장이라 테이블이나 별도 취식 가능한 공간은 없습니다

대신 24시간 무인 판매점으라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메뉴 종류 및 가격입니다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조리 과정

 

 

 

 

 

저는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왔습니다

 

 

밀키트 구성품은 스테이크, 야채, 허브솔트, 오일, 소스

 

 

01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니 이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먼저 스테이크를 숙성합니다

 

 

 

 

고기의 핏물 제거 후 허브솔트와 올리브오일로 고기를 숙성합니다

 

 

 

 

그 후 야채를 익혀줍니다 

 

 

 

 

야채를 먼저 익히고 고기를 굽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굽기 정도에 맞춰 구워주면 됩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 생각들면 육즙이 퍼지도록 상온에 약 3분 정도 방치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스와 함께 구워주면 끝

 

 

 

 

 

 

식사 후기

 

 

 

 

 

접시에 먹기 좋게 옮겨 담았습니다

오 ㅋㅋㅋ 비주얼이 그럴싸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굽기 강도는 레어를 원했는데 딱 적당하게 나온 것 같았어요

 

 

 

 

 

 

맛도 좋았습니다

스테이크 안쪽으로 육즙도 가득했고 토시살 특유의 풍미도 좋았습니다 

 

 

 

 

 

야채는 솔직히 기대 안했는데 ㅋㅋㅋ 소스 덕분인지 맛있더라고요

특히 구운 방울토마토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와인이나 맥주랑도 잘 어울릴 듯한 스테이크

조리 방법도 어렵지 않고 퀄리티도 좋아서 홈파티나 혼술 할 때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테이크 처음 해본건데 쉽더라고요 ㅋㅋ 종종 해먹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