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전라도

담양맛집, 전라도 담양 맛집, 담양로컬맛집 유진정 방문 후기

by 조원동 2021. 5. 14.

 

 

전남 담양 로컬 맛집, 이미 유명한 맛집 유진정에 다녀왔습니다 ㅎㅎ

 

 

 

 

 

 

매장 분위기

 

 

01

 

매장 테이블 수는 4인 기준 30개 이상으로 상당히 넓은 편

룸으로 된 단체석이 있어 미리 예약하면 가족 모임하기에도 딱 좋아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했으나 분위기가 약간 특햇는데 넓은 홀?에 테이블이 쫙 펼쳐져 있는 느낌ㅋㅋ

사람 엄청 많은거 보이시죠?? 주말 오전 11시 30분? 쯤 방문했는데도 바글바글하더라고요

식사 마치고 나올때쯤에는 웨이팅 발생해버리고 와;;;

이 매장도 최근에 리뉴얼해서 옮긴 곳이라고 해요

 

 

 

 

 

 

 

 

메뉴 종류 및 가격

 

 

 

유진정의 메뉴 종류와 가격입니다

 

청둥오리전골 이게 끝

자리에 앉으니까 몇 마리 드실거에요? 요거만 물어보더라고요 ㅋㅋㅋㅋ

 

 

 

 

 

 

메뉴 주문 후기

 

 

 

이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청둥오리전골 한 마리 반입니다

 

 

 

기본 반찬은 이정도

김치와 나물 종류지만 이것저것 많이 나왔어요

 

 

 

 

 

유진정의 시그니처는 미나리입니다

미나리가 한 바가지 나오는데, 이게 리필도 가능하고요,

샤브샤브 느낌으로 살짝 데쳐먹어야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미나리부터 데쳐 먹는데 와..... 진짜 맛있습니다

한 바구니 나오는거 보고 양이 너무 많다 생각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리필 한 번 했어요

들꺠+초장 소스에 찍어먹으면 끝장납니다 정말

 

 

 

 

 

 

미나리 뿐만아니라 오리고기도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인상깊은 맛, 오리 로스와 전골을 섞은 느낌인데 얼큰하면서 진한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국물이 진짜 대박이었어요 ;; 살면서 처음먹어보는 오리요리 맛

순살이라서 먹기도 편했음ㅎㅎㅎ

 

 

 

 

 

 

 

먹는 중간에 밥과 누룽지가 나왔습니다

특이했던게 직원분께서 솥을 통째로 가지고 돌아다니시면서 한 공기씩 주시더라고요

갓 지은 밥을 먹는 느낌이라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

 

 

 

 

밥을 주시면서 다진 쑥을 전골에 넣어주셨습니다

물론 안넣어도 좋지만 쑥을 싫어하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골이 완전히 다른 메뉴가 됩니다

 

 

 

 

저희는 쑥과 함께  밥도 두 공기 넣어 볶음밥 비슷하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원래 전골에 진한 쑥 향이 더해지는, 완전히 새로운 메뉴가 탄생합니다 

 

 

 

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풍미 가득한 완전히 새로운 메뉴를 맛 보는 느낌

이미 배가 부를대로 불렀는데 밥이 맛있어서 한 공기 그대로 비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돈내산 영수증 인증 

 

전골이 맛있었던 것은 물론 미나리, 오리 등등 보양식을 먹는 느낌이라 든든했습니다 

덕분에 어르신들도 많았죠 ㅎㅎ

다음에는 소주랑도 한 번 먹어보고 싶어요

앞으로 담양놀러오면 무조건 들릴 생각입니다